파이링's Blog
개인적인

러시아 지식인들의 집합소, 모스크바 국립대학

학자 라마노소프가 창설한 모스크바 대학은 스탈린 양식의 캠퍼스를 가지고 있는 러시아 최고의 학부이다. 중앙에는 30층짜리 건물의 관리 탑이 있고 그 양 옆으로는 기숙사가 있다.
그러나 아쉽게도 우리 일행은 대학안으로 들어가지도 못하고 밖에서 놀았다. 언덕에서 내려다 보이는 모스크바 전경이 멋지기는 했던 기억이...

길가에 늘어선 노점상에서는 기념품을 팔고 있었는데 한국 관광객이 많아서 인지 상인들이 한국말로 "만원.. 만원.." 했던 기억도..

러시아 전승기념관

모스크바 시민공원 내에 위치한 전승기념관은 제2차 세계대전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1995년 5월9일 승전 50주년을 맞아 건립됐다.
기념관의 전경은 수직으로 우뚝 솟은 전승기념탑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저 길다란 기념탑과 우리를 한 화면에 넣느라 고생한 넘이 고맙기만 하다.
전시관 입구에는 전쟁에서 승리한 역사를 부각시키는 `병사들의 영광`이라는 조형물이 관람객들을 맞는다. 전시실에는 스탈린·주코프 장군의 흉상과 유품, 러시아군의 무기·장비·복식류·문서류, 파괴된 전투기 잔해(殘骸) 등 한때 러시아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다.

전승기념관 아랫쪽에는 역시 시민공원답게 시원한 분수가 있었다. 우리가 갔을때는 러시아도 더운 날씨라 물을본 나는 참지 못하고 바로 입수..

바닥에는 러시아 동전을 무지 많이 볼 수 있었다.
주위에 시선만 없었어도 바닥의 동전을 긁어모아 한 밑천 잡아올 수 있었는데...
하지만 러시아 화폐가치는 우리만 못해서 제아무리 많이 모아도 얼마 되지 않다는걸 나중에 알고 다행이라는 생각을 했지만...

분류 전체보기 (400)
이런 저런 (399)
사진 첩 (0)
스크랩 (0)
임시보관함 (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